소뿔도 단김에 빼랬다고 어제의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삽입하는 법을 알아봅시다. 이번엔 제가 직접해봤습니다. 저같은 컴맹도 쉽게 할 수 있으니 지레 겁먹지 말고 그냥 해봅시다. 돈 드는거 아닙니다. 우선 쿠팡에 로그인 합니다. 뭐 쿠팡 아이디는 대부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전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젯밤에 가입을 했습니다.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요즘 같은 세상에 쿠팡 아이디 없는 사람이 바로 나 였다니요. 아무튼 가입하고 쿠팡파트너스에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화면

뭐 요런 화면이 나오는데 몇 개의 채워야할 항목들이 있습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웹사이트 성격, 주제, 추천인 코드 등 그냥 간단하게 채워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추천인 항목이 있는데 넣어도 그만 안 넣어도 그만이지만 굳이 메리트를 말씀드리면 첫 한달간 추천인의 수익금의 1%를 준다고 합니다.. 추천인이 수익이 많이 나면 덩달아 수익이 쏠쏠할 수 있을겁니다. 대부분의 쿠팡파트너스 블로그를 보면 본인 아이디를 추천인에 넣어달라고 하는데 전 안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제 아이디는 넣는건 안 넣느니만 못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회원가입을 마치셨으면 배너를 달 준비를 할 차례입니다.

티스토리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 달기

메인페이지의 링크생성에 마우스 커서를 살포시 올리면 위와 몇가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 디이나믹 배너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배너설정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배너 설정화면

좌측 메뉴를 통해서 간단하게 배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배너제목을 쿠팡 파트너스로 하고 배너타입은 파트너스 추천 배너 데이터는 apple 브랜드 상품 모음으로 선택했습니다. 크기조정은 임의대로 하실 수 있는데 사용하시는 티스토리 스킨 타입에 맞춰서 가로형으로 하시던 세로형으로 하시던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세로형으로 선택했습니다. 설정 후에 우측 하단의 배너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파트너스 코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코드를 복사하셔서 티스토리의 블로그관리 페이지의 꾸미기 메뉴의 사이드바를 클릭합니다.

사이드바 화면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중간의 HTML 배너출력의 +를 클릭하셔서 우측의 사이드바에 삽입을 시킵니다. HTML 배너출력 플러그인이 안나타나시는 분이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블로그관리 페이지의 플러그인 메뉴로 들어가셔서 배너출력을 사용중으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우측으로 삽입한 배너출력 플러그인의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편집이라는 글씨가 나타나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나오는 창에 배너이름을 넣으시고 HTML소스에는 아까 복사한 파트너스코드를 넣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배너 출력 위치를 설정을 해야 합니다. 배너출력 플러그인을 드래그를 해서 순서를 바꿔줄 수가 있는데 순서에 따라서 화면의 배너 출력의 위치가 바뀌니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적절한 위치에 배치해 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좌측 사이드바 배너 출력

모든 설정을 마치고 제 블로그의 메인 페이지로 이동을 해서 확인해 보니 좌측 사이드에 쿠팡파트너스 배너광고가 나타났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게 배너광고를 삽입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가입시에 추천인 아이디도 넣었고 좌측 사이드 배너도 달았지만 쿠팡파트너스에서 실적리포트를 보니 수익은 커녕 클릭 조차 없습니다. 이게 다 블로그가 허접한 탓이고 아직 링크광고를 삽입한 글이 없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글을 주저리 주저리 좀 길게 쓴것 같은데 사실 가입하고 배너 삽입하는데 30분도 안 걸린것 같습니다. 저같은 컴맹도 했는데 다른 사람들은 10분이면 충분 할 것 같습니다. 그냥 한번 해보세요. 혹시 압니까? 커피 한잔 값이라도 벌어다 줄지도 모릅니다. 언젠가 수익이 발생해서 이 블로그에 쿠팡파트너스 수익에 대한 글을 올릴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