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검색창에 돈버는 방법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수없이 많은 컨텐츠를 볼 수가 있습니다. 돈이란 터부시 되는듯 하면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 이기도 합니다. 한 유튜버는 이렇게 말 했습니다. '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좋은 시대다!' 비록 저는 많은 돈을 벌어들이지는 못하지만 어느 정도 동의는 합니다. 바로 인터넷이라는 도구 때문인데요. 현재의 월급에 만족하지 못하는 수많은 직장인들이 제 2의 월급을 만들어 보고자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부업을 찾고 있고 실제로도 꽤 많은 수익을 창출하여 인증하고 있는 사례들도 있죠.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각종 온라인 마케팅, 인스타셀러 등 직장 다니면서 충분히 도전해 볼 만한 부업들이 있는데요. 사실 제가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도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입니다. 각설하고 오늘 소개해 드릴 인터넷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은 바로 쿠팡파트너스 입니다.

쿠팡파트너스란?

쿠팡파트너스

쿠팡파트너스는 일종의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이며 소비자가 웹사이트, SNS 계정이나 모바일 어플 등 온라인 채널에 직접 쿠팡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홍보하고, 이 홍보가 실제 판매로 이어지면 일정 비율의 수수료를 수령하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작년 7월에 오픈이 됐는데 아직 구글 애드샌스나 네이버 애드포스트 보다는 덜 알려졌다고 하네요. 수수료율은 판매 가격의 3% 수준이며 해외 직구 카테고리인 '로켓 직구'는  8%대의 높은 수수료율을 자랑했지만, 현재는 일반 상품과 같은 3%로 로켓 직구 수수료율이 조정 되었다고 합니다. 이 점 참고하시구요.

쿠팡파트너스 가입하는 법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하기

우선 쿠팡파트너스에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다들 쿠팡 아이디는 있으시잖아요? 로그인 하셔서 쿠팡파트너스에 등록신청을 해주세요. 신청 시에는 블로그 주소 등 본인이 홍보활동을 진행할 웹사이트의 URL을 넣어주시고 등록신청 후  1단계 승인이 나면 광고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출이 발생이되면 최종승인이 이루어집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등록신청 시에 추천인코드를 넣는 부분이 있는데 그 곳에 추천인코드를 넣으면 한달 동안 커미션이 늘어납니다. 추천인의 수익금의 1%를 받으실 수가 있는데 혹시라도 그 추천인이 쿠팡파트너스 수익금의 상위랭킹을 차지하는 사람이라면 첫 한달 동안은 가만 있어도 커피 한잔 정도는 들어오지 않을까 싶네요. 

쿠팡파트너스 광고 삽입하는 법

쿠팡파트너스 배너 광고 예시

이 또한 아주 간단합니다.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본인의 SNS나 블로그 또는 활동중인 카페 등에 배너나 링크 형태로 삽입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본인 소유의 페이지 뿐만 아니라 가입된 카페에 글을 올려도 수익을 낼 수 있다는게 쿠팡 파트너스의 장점이지만 외부 카페에서 너무 노골적으로 광고글을 올리시면 온라인마케팅꾼으로 찍혀서 카페에서 영구강퇴 당할수도 있으니 뭐든지 적당히 요령껏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쿠팡파트너스를 통해서 발생한 수익은 월별로 정산하여 익익월에 계좌로 이체가 됩니다. (예- 4월1일 부터 30일 까지 수익은 6월에 정산) 정산이 좀 늦는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쿠팡파트너스 수익률 높이는 방법

쿠팡파트너스 트랜드 리포트

이 또한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부분인데 우선적으로 기본에 충실해야 할 것 같습니다. 키워드도구 등을 이용해 상위에 노출 되는 키워드, 월별 인기 키워드, 너무 많지 않은 월 검색수 (약 3,000회 정도)의 중형 키워드들을 계속해서 발굴해 내서 구매희망자들의 유입율을 높이고 꾸준한 업로드를 통해 활성화된 블로그라는 인상을 줘야 합니다. 그리고 쿠팡파트너스는 어떤 제품으로 어떻게 수익이 났는지를 상세히 알려줍니다. 데이터 분석에 따른 전략적인 포스팅도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쿠팡파트너스는 결국 판매수익의 커미션을 받는 것 이기 때문에 단가가 낮은 상품은 수익율도 낮을 수 밖에 없으니 고가 상을 적절히 이용해 주시는게 또 하나는 팁이라고 합니다.

수박 겉핥기 식으로 쿠팡파트너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커미션 받는 파트너들에게도 좋고 바이럴 광고 집행하면서 돈 낭비하느니 확실한 효율을 낸 파트너들에게 돈을 지급하는 쿠팡에게도 좋은 시스템이네요. 일종의 윈윈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열려있고 일단 돈드는거 아니니깐요. 저도 우선 해봐야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해드릴 수 있을것 같네요. 다음에는 실행 후기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